cat tag


이건 빼도 박도 못하는 NLL 포기 맞네 국정원 및 NLL 논란

국방부도 노무현의 NLL포기 인정









국방부에서도 NLL 포기가 맞다고 나섰다.
장난 아닌걸 ㅎㅎ


국방부가 왜 그런 이야기를 하나 했더니 어제 있었던 국정원 성명을 보고 그러신다.
국정원이 뭐라고 했나?



NLL 관련, 남북정상회담 회의록 내용은 남북정상이 수차례에 걸쳐 백령도 북방을 연한 NLL과 북한이 주장하는 소위 ‘서해해상군사경계선’ 사이 수역에서 쌍방 군대를 철수시키고, 이 수역을 평화수역으로 만들어 경찰이 관리하는 공동어로구역으로 한다는 것이었으며

회의록 내용 어디에도 일부의 주장과 같은 “NLL을 기준으로 한 등거리ㆍ등면적에 해당하는 구역을 공동어로구역으로 한다”는 언급은 전혀 없었음



그러면서 이런 지도도 친절하게 제공해 주셨다. (근데 뒈지게 조잡하다)







뭐야 이거?
우리 군함이 저까지 물러나야 된다는 거야?
북한은 변한 것도 없고 우리만 잔뜩 밀려내려와야 되는 거네.
이건 빼도 박도 못하는 NLL 포기 맞네.
이걸 보고도 NLL 포기 아니라고 하는 놈 있나?






그런데 말입니다.






이거 누가 이렇게 하자고 한 건가요?
김정일이 한 얘기 아닌가요?
김정일 얘기를 우리 입장인 것 처럼 퍼뜨리는 게 국정원이 해야 될 일 맞나요?



네? 
노무현이 그에 동의했다고요?



진짜 등신들 지랄한다.
수능 언어영역 7등급만 돼도 그딴 소리는 안할거다.



"예, 위원장 뜻대로 하시면 좋겠습니다."
"예. 좋습니다. 동의하겠습니다."
"예 좋습니다."



이런 발언만 짜깁기해서 소설 만들어내는 것에 낚여서 우루루 몰려다니면 웃음 거리 밖에 안됩니다.
전문 한번 읽어보면 이런 소리 싹 들어갈텐데 도대체 읽어보지도 않고 떠드는 건지, 읽어도 그냥 까만건 글자고 하얀건 종이라는 일자무식들인지...


그래서 말이죠. 국방부 이 비겁한 놈들도 직접적으로 대화록에서 이야기된게 NLL 포기라는 말을 하진 않고 국정원에서 얘기한 것처럼 된다면 그것은 포기와 같다는 식으로 애매하게 말하고 있다.
군발이라는 자식들이 배포도 없이 이렇게 비겁한 짓거리나 하고 자빠졌으니 한심하기 이를 데 없지만 이런 머리도 없어서 그걸 무조건 NLL 포기라고 믿고 앵무새처럼 떠드는 애들보다는 낫다고 해야 할 판이다.
기왕 병신한테 국방을 맡기려면 저렇게 잔머리라도 쓰는 병신한테 맡기는 게 그나마 낫겠다.






그리고 저 지도. 저거 정말 신박하다.
10.4 선언 이후에 온갖 버전의 평화수역 개념도가 나왔지만 저건 정말 보기 드문 지도다.
근데 뉴밸을 눈팅하시는 분들에게는 어딘가 낯익지 않은가?



뉴밸에서 자주 보였던 이 지도와 거의 같다.










이 지도 보자 마자 황당해서 구글에서 이미지 검색해봤는데 출처로 보이는 건 두개다.
코로로의 블로그(http://marukiku.egloos.com/1125171) 둘 중의 하나인데 일베라도 웃기고 코로로의 블로그라도 웃기는 거 아닌가? 
일베가 국정원의 전진 기지가 아닌가 하는 심각한 의심을 해 보지 않을 수 없게 만드는 참 고통스런 퀄리티라 아니할 수 없다.



핑백

덧글

  • ㅇㄴㅇ 2013/07/11 21:13 # 삭제 답글

    몇가지 짚고 넘어가야겠음.

    첫째로 북한도 평화수역 밖으로 올라가야하고 우리도 저 조잡한 이미지에서 설명하는데로 물러나야하는 것이 맞음
    물론 이미지가 조잡한 만큼 정교하게 영역화 되어있지 않다는 점은 염두해야 할것.
    이는 노무현 NLL 발췌록에서 설명한 평화수역내용에도 존재하는 군을 물린다는 내용임
    다만 북한이 어떤 국가간의 협정을 지킬거라고 믿기힘들기 때문에 상황가정을 한 것임.
    북한을 신뢰할 수 있느냐에 문제에 대해서는 신뢰를 깬 사례가 많고 군이라는 특수한 입장 때문에
    저러한 상황가정은 타당함.
    실제로 군 입장은 해당 상황에 대해 설명하고 있음

    김 대변인은 "(정상회담에서) 북한의 주장대로 그곳에서 해군력을 빼고 경찰력만으로 경비를 서게 된다면 결국 북한 해군만 우리 수역에서 활동하게 되는 것"이라며 "그 결과는 북한 해군력이 덕적도 앞바다와 인천 앞바다까지 들어오게 되는 굉장히 위험한 결과를 초래한다"고 지적했다.


    둘째로

    "예, 위원장 뜻대로 하시면 좋겠습니다."
    "예. 좋습니다. 동의하겠습니다."
    "예 좋습니다."

    멋대로 등신들이니 뭐니 동의를 안했니 언어수능등급이니 난리치는데 간단함
    ACDC가 말한대로 "발언만 짜깁기해서 만들어낸 소설" 이라는 것을 증명만 하면됨
    현제 공개된 정보는 노무현 NLL 발췌본뿐이며 이 내용대로라면 노무현은 김정일의 말에 동의했다고 보는 쪽이
    옳다고 봄
    일부 신문기사에서 "저는 -> 나는" 등으로 변경된 부분을 고려한다고해도 김정일의 말에 동의한 부분은
    변하지 않음.

    따라서 ACDC는 높은 언어수능등급의 역량을 발휘해서 저 내용이 짜집기해서 만들어낸 소설임을 증명하면 됨
  • ACDC 2013/07/11 21:27 #

    누구맘대로 물러나야 하는게 맞음 같은 소리 하시나?

    "현제 공개된 정보는 노무현 NLL 발췌본뿐이며" 하는 소리에서 이미 폭망. (잠시 눈물좀 닦자 ㅠㅠ)

    북한의 주장대로 하면 그런데 누가 북한의 주장대로 하자는 사람 있나?
    어정쩡한 정치 개입은 안하는게 그나마 국방부 위신 유지에 나음
  • ㅇㄴㅇ 2013/07/11 21:31 # 삭제

    그럼 ACDC는 노무현 NLL 발췌본 이외에 본인이 주장하는데로
    "짜집기된 소설" 혹은 "노무현은 NLL을 포기하지 않았다" 를 증명하는 자료를 제시하면 됨
    아무런 근거없이 그냥 언어수능 등급만 씨부린다고 그게 논리가 되진않음

    북한의 주장대로 하면 그런데 누가 북한의 주장대로 하자는 사람 있나?
    있음. 자신이 쓴 글의 트랙백 쯤은 확인하길 바람.

    국방부입장에서 어정쩡한 정치개입이라고 생각하는 것도 에러
    NLL을 지금 지키고 있는 것은 군임. 충분히 개연성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에대해 군이 입장을 밝히는 것은 정치개입이라고 보기보단 타당한 입장발표지.
  • ACDC 2013/07/11 21:57 #

    "현제 공개된 정보는 노무현 NLL 발췌본뿐"이 아닌 걸 알았으면 열심히 읽어 볼 것
  • ㅇㄴㅇ 2013/07/11 22:00 # 삭제

    심히 언어영역등급이 의심스러운데 그 노무현 NLL 발췌본이외에 자료를 제시하고
    본인이 주장한 대로 짜집기한 소설임을 증명하면 된다고 몇번을 말해야할지 모르겠음
  • ㅇㄴㅇ 2013/07/11 22:00 # 삭제

    "현제 공개된 정보는 노무현 NLL 발췌본뿐"이 아닌 걸 알지 못했으니

    자료 제시좀 몇번을 말하나?
  • ACDC 2013/07/11 22:10 #

    그러니까 전문이 그 자료라고 등신아.
    전문공개된지가 언젠데 그것도 모르고 얼쩡거리다가 무식 다 폭로되고 나니 어디서 어깃장을 부리고 나서냐 나서길.
    괜히 이리 저리 다니면서 넷우익들 망신 시키지 말고 지금이라도 열심히 공부해라
  • ㅇㄴㅇ 2013/07/11 22:10 # 삭제

    너님 지금 나랑 말장난함?
    발췌본이 노무현과 김정일의 대화록 발췌본인 걸 모르고하는소리임?
    그 전문에 발췌본과 다르게 본인이 주장한대로 소설임을 증명할 수 있음?
  • ACDC 2013/07/11 22:11 #

    너 솔직히 말해봐
    전문 읽어봤어 안읽어봤어?
  • ㅇㄴㅇ 2013/07/11 22:19 # 삭제

    하... 이건 뭐 답답하기만 하니
    그래 원문이있음 "발췌본"이라는 말이 오해의 소지가 있다면 원문이라고 정정함.

    그래서 그 원문으로 노무현이 김정일의 말에 동의하지않았다고 하는 부분 증명좀
    이글의 논제는 당신이 말한 노무현은 NLL 포기에 동의하지 않았다이고
    나는 이걸 원문이든 발췌본이든 그것을 근거로 삼아 동의로 보는 게 옳다고 말하고 있음

    이제 말돌리지말고 당신이 말한 김정일의 말에 동의하지 않았다 부분을 원문으로 설명좀 해보시오
  • ACDC 2013/07/11 22:22 #

    전문 읽어봤는지 안읽어봤는지 묻는데 거기에 답은 안하고 뭔 개솔?
  • ㅇㄴㅇ 2013/07/11 22:23 # 삭제

    질문은 내가 먼저한것으로 알고있는데?
    따라서 ACDC는 높은 언어수능등급의 역량을 발휘해서 저 내용이 짜집기해서 만들어낸 소설임을
    증명 먼저해야하지 않음?

    자꾸 쓸데없는데 말돌리고 있는데 찌질해보이니까 니 주장을 증명하라고
  • ㅋㅋㅋㅋㅋ 2013/07/11 22:26 # 삭제

    ㅇㄴㅇ//대답을 기대하지마. 니가 전문을 다 읽어봤다고 대답하면 ACDC가 설명할 거 같냐? 아니야! 다 읽었는데도 이해못했으니 너의 언어영역 수준 드립 다시 치고 말거라고ㅋㅋㅋ 그럴 능력이 되면 벌써 왜 포기가 아닌지 장문의 글을 써서 남겼을꺼야. 애초에 불가능하거니와 그럴 능력이 안된다고ㅋㅋ
  • ㅇㄴㅇ 2013/07/11 22:34 # 삭제

    이건 뭐 스스로 논리꽤나 있는척에 수능언어등급을 언급하길래 뭐라도 있나 싶어서
    물어봤더니 쓸대없는데 말돌리기나 하고 있고
    다른 쓴 글을 읽어봐도 어떤 검증이나 증명할수 있는 자료하나 없고 ...
  • ACDC 2013/07/11 23:14 #

    "현제 공개된 정보는 노무현 NLL 발췌본뿐"이라고 해놓고는 전문 읽어봤냐고 물으면 꿀먹은 벙어리
    그래도 지긴 싫어서 비로긴 둘이서 쿵짝하면서 놀고 있다 ㅎㅎ
  • ㅋㅋㅋㅋㅋ 2013/07/11 21:30 # 삭제 답글

    그게 가능하면 언어영역 드립치고 있겠냐?

    정상회담 회의록 공개되고 시간이 얼마나 지났는데 여기서 NLL관련해서 포기하지 않았다고 하는 애들은 언어영역 드립 여론드립치는거 말고는 하는게 없어. 딱 보면 답 나오지.

    애초에 실드치는 것도 불가능하거니와 그럴 역량도 없는애들이니까 설명을 해서 논증할 생각을 하는게 아니라 이해 못하는 니들이 병신이라고 몰아붙이는 거 말곤 할게 없는거야.

    이런 리플 남겨봤자 acdc가 설명글 남길것 같지? 전혀! 여전히 언어영역 타령만 주구장창 늘어놓을 거닼ㅋㅋ
  • ACDC 2013/07/11 21:59 #

    맞아 ㅎㅎ
    국민들 과반이 포기가 아니라고 하고 20%는 차마 아니라고 하기 민망해서 모르겠다 하고 25%만 하늘이 두쪽나도 NLL 포기여야만 한다고 하는 현실인데 하필 그 25%가 일베랑 뉴밸에 몰려 있는게 서글픈 현실이지 ㅎㅎ
  • ㅋㅋㅋㅋㅋ 2013/07/11 22:15 # 삭제

    이거봐ㅋㅋ 할수 있는건 그저 언어영역드립, 여론드립. 천안함때도 여론이 옳았었나?

    백날 천날 언어영역하고 여론드립만 주구장창 치렴.

    그 자칭 좋은 언어영역 실력으로 왜 포기가 아닌지 설명 못하는 거 보면 처량하다.

    어차피 북한이 앞으로도 개지랄할 확률은 너무 다분하고 그렇게 되면 다시 여론이 뒤바뀔테니까.

    그때가선 뭐라고 할지 보자ㅋㅋ
  • ACDC 2013/07/11 22:21 #

    그러려무나 진실을 수호하는 25%야
    진실을 알고 있지만 남들이 몰라주니 얼마나 속이 타겠니 ㅎㅎ
  • ㅋㅋㅋㅋㅋ 2013/07/11 22:32 # 삭제

    언제까지 여론 선동으로 재미 볼수 있다고 생각하니? 이제 거의 끝나가는거 니들만 못보는 거야. 광우뻥 이후로 니들은 끝났어.
  • 엌ㅋㅋ 2013/07/11 21:35 # 삭제 답글

    맞는 자료 가지고 왔을때는 틀린거라고 머라하시더니, 이제는 같은 자료라고 음모론 파시넼ㅋㅋㅋ
  • 아이고 2013/07/11 22:18 # 삭제 답글

    대북송금때는 남북평화 조지려는 부시의 음모라고 하고 천안함 때는 무슨 1번 매직드립같은 헛소리나 하고 이제 다 밝혀진 NLL 상납건도 별 희한한 헛소리로 쉴드치네
    얘네들은 무슨 발전이 없우
  • 零丁洋 2013/07/11 23:02 # 답글

    결국 NLL포기란 말은 완전 창작이군요? 지금 보면 극우파쇼의 무리들은 진실에는 전혀 관심 없고 국민을 현혹하는 선정적인 정치적 막장 드라마를 만드는데만 골몰하는 것 같습니다.^^
  • youbit 2013/07/12 02:37 # 삭제 답글

    저 지도와 등거리, 등면적으로 주장하는 지도가 있는데 누군가가 '책임지고' 하나가 맞다는 걸 선언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도대체가 썰이 왜 이렇게 많은지.... 그 중에서 정말 신뢰할만한 건 없군요
  • ㅁㄴㅇ 2013/07/12 03:53 # 삭제 답글

    주장은 있는데 근거는 왜 없음?
  • 전문 2013/07/12 04:05 # 삭제 답글

    전문 공개됐는데 무슨 얼어죽을 짜집기? 저 표현말고 김정일이 표현에 반박이나 수긍못하는 늬앙스의 말 한마디라고 있나?
  • 이론 2013/07/12 04:50 # 삭제 답글

    협상이라는게 시간의 흐름을 잘 보셔야 합니다.
    장시간에 걸친 협상동안 드문드문 NLL관련 대화가 있는데 초반에는 노무현이 기존 NLL유지하면서 평화수역을 하자는 식으로 말을 합니다. 바로 이어지는 김정일 대답을 보면 딴소리 하고 있죠. 결국은 2차회담에서 노무현은 기존 입장을 버리고 김정일의 의견에 동의를 합니다. 김정일이 서해관련해서 남측의 의견(?)을 묻는데 거기서 노무현은 NLL유지를 말하지 않습니다. 위에 노무현의 대답이 짜집기라고 표현하셨는데 그것에 대한 근거를 대주시면 깊히 생각해보겠습니다
    그냥 던져놓고 이해못하면 넌 바보라는 이런식의 글은 납득이 안가네요
  • ACDC 2013/07/12 12:43 #

    그거야 노무현의 기본 관점이 NLL을 의제로 삼기보다는 NLL 자체를 의제에서 배제해버리는 쪽으로 잡힌 거니 당연한 거죠. NLL은 우리가 실효적으로 점유하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이를 거론할수록 피곤하기만 할 뿐 이익이 없습니다.
    그래서 NLL을 직접 의제로 삼지않으면서 실질적인 분쟁을 해소할 수 있는 방안으로 평화수역을 이야기하는 거죠.

    짜깁기야 국정원이 아주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쓰면서 잘 해놨고 이에 대해 기사 난게 많은데 새삼스레 근거를 요구하실것 까지 있을까요?

    http://www.hani.co.kr/arti/politics/assembly/593864.html
  • 한겨례꺼 들고 오면 2015/05/31 22:50 # 삭제

    어쩌잔겨
  • 12345 2013/07/12 09:40 # 삭제 답글

    깊이 생각해서 노무현을 까내리는 포지션의 아해들은 변하지 않는다.
  • 플래툰 2013/07/12 12:32 # 답글

    손으로 하늘을 가리려는 종북들.
  • aaaa 2013/07/21 21:30 # 삭제 답글

    저봐 ㅋㅋㅋ 딸리면 급 정신승리하고튀는거
  • 안주는족발 2014/10/22 11:36 # 삭제 답글

    포기 발언 맞는거 같은데
댓글 입력 영역